본문 바로가기

네이버지식in 상담례

사이버테러 대처방법

 

 

[질문]

진짜로 있지도 않은 일을 과장해서 한 사람을 잘못으로 몰아가다가 블로그에 허위 사실을 배포해서 오는 방문객과 이웃들에게 욕하라고 조장하고 모두가 욕글을 댓글로 써 놨는데 이럴때 어떻게 대처합니까?

그런 친구와 사귀지 않아도 되지만, 오해와 억울함을 풀고 싶습니다. 그대로 놔뒀다간 계속 이어질테니까요.무고하게 작은 일을 큰일로.. 그리고 말하지도 않은일을 거짓으로 자기방어로 자기의 합당한 말로 포장하여 다른이들이 모두가 제 잘못으로 알고 있는데... 정말 황당합니다.

저는 저와 주고받은 문자와 쪽지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써놓은 글은 삭제를 했더라구요. 그러니 다른 사람들은 제 글을 보지 못한채 그 블로그 주인말만 믿는거죠.

사이버테러 아닙니까? 저랑 상관없는 사람들도 가세를 하니까요.

어떻게 겁을 주던지 .. 아님 그 블로그를 신고하는 방법 등 알려주세요. 삭제된 글은 복구가 안되나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우선 귀하의 명예를 훼손하는 각 게시물들을 전부 capture하여 증거자료를 모아두시기 바랍니다.

명예훼손/모욕 등을 이유로 한 형사고소와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를 병행할 수 있고, 특히 손해배상의 경우에는 그 소송전략에 따라 각 피해자들로부터 상당 부분 배상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손해배상 외에도 명예회복에 필요한 처분(법위반 사실 공표, 삭제 조치 등)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집단적인 사이버 테러의 경우에 그 배상을 최대화하여 정신적 보상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소송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